7월 첫째주 추천 여행 코스, 7 1()~2()

 

 

7월 첫째주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때입니다. 7월 첫째주의 가족 여행 코스는 강원도 양양으로 잡았습니다. 멋진 계곡인 주전골을 돌아보고 바닷가의 고찰 낙산사를 찾아가는 코스입니다. 아이와 함께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데이트 코스는 좀 멀지만 강원도 동해시로 잡았습니다. 바닷가 벽화마을을 돌아보고 아늑한 해변인 추암해변을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트레킹 코스는 강릉의 소금강계곡을 택했습니다. 가벼운 계곡 트레킹이어서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다른 코스를 원하시는 분은 여름 추천 여행 코스를 참조하셔서 적당한 코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가족 여행 코스 : 양양 주전골과 낙산사

 

39주전골(여행편지).jpg

    <주전골>


양양의 주전골은 보기 드문 멋진 협곡입니다. 오색약수에서 계곡을 따라 용소폭포까지 다녀오면 됩니다. 걷기 좋게 길을 잘 정비해 놓아서 아이들도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주전골을 돌아보고 신라의 의상대사가 창건한 바닷가의 관음도량 낙산사를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 양양 주전골 트레킹과 관음도량 낙산사 여행

관련 자료

[양양 주전골] 깊은 협곡이 빚어내는 절경의 계곡

[양양 낙산사] 동해를 굽어보는 아름다운 관음도량 


 

2. 데이트 코스 : 묵호 벽화마을과 추암해변

 

11논골담길(여행편지).JPG

    <논골담길>


강원도 동해시의 묵호항 옆에는 묵호등대가 있습니다. 이 등대 아래에 논골담길이라는 아기자기한 벽화마을길이 있습니다. 이 바닷가 벽화마을을 돌아보고 아름다운 해변인 추암해변을 산책하는 코스입니다. 서울에서 좀 멀지만 하루 데이트 코스로는 산뜻한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바닷가 벽화마을과 아늑한 해변강원 동해 여행

관련 자료

[동해 논골담길바닷일을 하던 동네사람들의 삶이 그려진 벽화마을

[동해 추암해변아늑한 해변과 기묘한 바위의 아름다운 해변 

 


3. 트레킹 코스 : 강릉 소금강계곡

 

구룡폭포(여행편지).jpg

    <구룡폭포>


강릉시 연곡면의 소금강은 오대산 노인봉에서 시작된 길고 멋진 계곡입니다. 바위가 많고 물이 급한 구간이 있어서 곳곳에 절경을 품고 있는 계곡입니다. 그러나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걷기에 어렵지는 않습니다. 코스도 그리 길지 않아서 구룡폭포나 만물상까지 왕복으로 다녀와도 약 6~8km 정도입니다.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가벼운 계곡 트레킹 코스입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멀지 않은 휴휴암까지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바위산 협곡을 흐르는 멋진 계곡소금강계곡 트레킹

관련 자료

[강릉 소금강계곡]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멋진 계곡

[양양 휴휴암]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길  있는 사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