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둘째주 추천 여행 코스, 7 8()~9()

 

 

7월 둘째주는 서서히 무더위가 시작될 때로, 바다나 계곡이 그리워질 때입니다. 7월 둘째주의 가족 여행 코스는 강원도 고성으로 정했습니다. 고성통일전망대를 찾아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기고 분단의 현실을 눈으로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통일전망대를 본 뒤 화진포해변을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데이트 코스는 조금 무덥기는 하지만 전주한옥마을로 정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은 볼거리도 다양하고 또 먹거리도 다양해서 하루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트레킹 코스는 시원한 지리산의 계곡인 뱀사골로 정했습니다다른 여행 코스를 원하시는 분은 여름 추천 여행 코스를 참조하셔서 여행 코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가족 여행 코스 : 강원도 고성통일전망대와 화진포

 

064화진포(여행편지).jpg


강원도 동해안 최북단인 고성은 의외로 사람들의 발길이 뜸한 곳입니다. 바로 아래의 속초는 늘 여행객들로 북적거리는데 속초에서 지척인 고성은 한산하기만 합니다. 그러나 고성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화진포 그리고 시원한 북녘 땅과 바다를 볼 수 있는 통일전망대는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북녘 땅을 보여주는 것은 우리나라의 분단 현실을 시각적으로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통일전망대를 본 뒤 화진포해변에서 해수욕장에 발을 담그고 오는 여행입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화진포의 뒷산인 응봉 트레킹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가족 여행 코스 동해안 최북단의 고성 나들이

관련 자료

[고성 통일전망대] 금강산과 해금강의 시원한 풍경을   있는 

[고성 화진포] 울창한 송림과 시원한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호수

[고성 건봉사] 부처님의 치아사리를   있는 사찰 

 


2. 데이트 코스 : 전주한옥마을

 

01한옥마을(여행편지).jpg


전주한옥마을은 1900년대 초반에 세워진 개량한옥들이 빼곡히 들어찬 마을입니다. 이성계의 흔적이 서린 오목대와 경기전 그리고 전동성당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며 또 다양한 음식점과 길거리 음식이 있어서 먹거리도 풍성해서 하루 데이트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데이트 코스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전주한옥마을 나들이

 


3. 트레킹 코스 : 지리산 뱀사골

 

041뱀사골(여행편지).jpg


남원의 뱀사골은 지리산을 대표하는 계곡 중 하나입니다. 계곡의 시원함과 아기자기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곡입니다. 트레킹 코스의 반환점이 되는 병풍교나 와운마을까지 힘든 경사길도 없어서 가볍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또 사람이 많을 수도 있지만, 여름 계곡 트레킹으로는 적당한 곳입니다.

 

추천 트레킹 코스 물빛 고운 지리산의 아름다운 계곡뱀사골

관련 자료 : [남원 뱀사골] 지리산을 대표하는 아기자기한 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