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넷째주 추천 여행 코스, 7 22()~23()

 

 

7 넷째주로 접어들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됩니다남쪽에서 습기를 가득 품은 더운 바람이 올라와서 찜통 더위가 시작됩니다이런 여름철에는 시원한 계곡을 찾거나 가벼운 나들이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체력만 뒷받침이 된다면 더위와 정면으로 맞서서 땀을 흠뻑 흘리는 트레킹도 좋습니다. 7 넷째주의 가족 여행 코스는 강릉의 대관령계곡과 시원한 바다가 있는 안목항으로 코스를 잡았습니다데이트 코스는 가벼운 서울 근교 나들이로 잡았습니다트레킹 코스는 멋진 고군산군도의 풍경을 내려다보는 신시도로 잡았습니다다른 코스를 원하시는 분은 여름 추천 여행 코스를 참조하셔서 적당한 코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가족 여행 코스 : 강릉 대관령계곡과 커피 거리 안목항

 

48대관령옛길(여행편지).jpg

    <대관령옛길>


코스는 계곡과 바다를 찾아가는 여행입니다. 강릉의 대관령계곡은 계곡이 급하지 않고 아기자기해서 아이들과 함께 가벼운 계곡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계곡입니다. 대관령계곡을 돌아보고 커피 거리로 유명한 안목항에 들러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기는 코스입니다. 부담 없는 코스여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를 즐기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허균 생가까지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시원한 대관령계곡과 커피 거리 안목항

관련 자료

[강릉 대관령옛길] 힘들지 않은 아기자기한 숲길과 계곡길

[강릉 허균 생가] 두 천재 허균과 허난설헌이 자란 집

 


2. 데이트 코스 : 강변의 우아한 정원과 아담한 커피박물관 나들이

 

세미원41-1(여행편지).jpg

    <세미원>


코스는 서울 근교인 양평의 세미원과 남양주의 커피박물관 닥터와 왈츠만을 돌아보는 가벼운 나들이입니다. 세미원은 7 중순에 연꽃이 활짝 피어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때는 사람이 많이 몰립니다. 이때를 피해서 세미원을 돌아보고 아담한 커피박물관에서 커피에 관한 자료를 보는 여행입니다. 근교 데이트 코스로는 적당한 코스라 있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강변의 우아한 정원과 아담한 커피박물관 나들이

관련 자료

[양평 세미원] 아름다운 물과 연꽃의 정원

[양평 두물머리] 아늑한 강변 풍경이 돋보이는 

[남양주 왈츠와 닥터만] 북한강변의 아담한 커피박물관

 


3. 트레킹 코스 :  풍경이 일품인 신시도 트레킹

 

060고군산군도(여행편지).jpg

    <신시도>


이번 주의 트레킹 코스는 고군산군도의 신시도를 택했습니다. 신시도는 새만금방조제가 신시도를 지나 이제 육지와 연결된 섬이 되었습니다.  신시도의 월영대와 대각산을 넘는 트레킹 코스로 그리 힘들지는 않지만 험한 구간이 있습니다. 그러나 산행 경험이 있는 분들은 크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대각산에서 바라보는 선유도와 장자도, 무녀도 등의 풍경이 일품인 트레킹 코스입니다.

 

추천 여행 코스 고군산군도를 내려다보는 시원한 섬 트레킹군산 신시도

관련 자료 : [군산 신시도] 고군산군도를 내려다보는 시원한 풍경의 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