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한나절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공원, 서울숲

 

 

075서울숲(여행편지).jpg

    <서울숲>


서울숲은 중량천이 한강으로 흘러들어가는 합수지점에 조성된 넓은 공원입니다. 본래 이 자리에는 승마장과 골프장이 있었는데 이 자리를 공원으로 개발해 20056월에 서울숲이란 이름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서울숲은 연못과 조각정원, 놀이터, 분수대 등 휴식공간과 놀이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 연못과 쉼터 등이 있어서 가볍게 산책을 즐기며 연못 주변이나 나무 그늘에서 편하게 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에게 관심을 끄는 곳은 나비정원, 곤충식물원 등이 있는 체험학습원과 사슴이 있는 생태숲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체험학습원에는 나비정원과 곤충식물원, 이렇게 두 개의 유리온실이 있습니다. 나비정원은 이름 그래도 나비들을 볼 수 있는 실내정원입니다. 곤충식물원은 2층으로 벌레잡이식물들, 다람쥐 등 설치류 동물 그리고 여러 곤충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나비정원과 곤충식물원은 나란히 붙어 있는데 유아원과 유치원 어린이들의 단골 학습장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인기를 끄는 곳입니다.

생태원은 사슴농장과 연못이 있는 곳입니다. 생태원 입구에 사슴먹이(1,000) 자판기가 있어서 사슴먹이를 사서 사슴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또 생태원에는 한강 고수부지로 넘어가는 육교가 있는데 이 육교에서 생태원을 잘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서울숲의 나머지 공간은 휴식을 위한 공간입니다. 그러므로 서울숲을 돌아보는 동선은 서울숲 주차장에서 시작해 나비정원, 곤충식물원, 생태원을 차례로 돌아본 뒤 휴식 공간으로 가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에서 곧장 큰길로 들어가다가 첫번째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들어가면 편의점이 있고 이 편의점 옆에 나비정원과 곤충식물원이 있습니다. 곤충식물원의 출구로 나가면 생태숲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 이정표를 따라가면 생태숲이 나옵니다.

서울숲은 가족과 함께 한나절 나들이를 즐기기에 전혀 손색이 없는 잘 꾸며진 공원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도시락을 준비해서 하루 나들이를 다녀오기에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울숲 : (02)460-2905, parks.seoul.go.kr/seoulforest

서울숲 주차장 : 서울 성동구 성수동1643

승용차의 경우 주차료가 5분당 150원입니다.


064서울숲 안내도(여행편지).jpg

    <서울숲 안내도>

 

051나비정원(여행편지).jpg

    <나비정원>


052나비정원(여행편지).jpg

    <나비정원 내부>


054곤충식물원(여행편지).jpg

    <곤충식물원>


057곤충식물원(여행편지).jpg

    <곤충식물원 내부>


060생태숲 사슴(여행편지).jpg

    <생태숲 사슴>


062생태숲(여행편지).jpg

    <생태숲>


066연못(여행편지).jpg

    <연못>


067문화예술공원(여행편지).jpg

    <문화예술공원>


069거울연못(여행편지).jpg

    <거울연못>


072조각정원(여행편지).jpg

    <조각정원>


073바닥분수(여행편지).jpg

    <바닥분수>


 

대중교통

 

서울숲으로 가려면 지하철 분당선 서울숲역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숲역에서 3번 출구로 나가 조금 직진한 뒤 사거리에서 직진하면 오른쪽에 서울숲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하철 2호선 뚝섬역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조금 걸어야 합니다. 뚝섬역 8번 출구로 나가 조금 직진한 뒤 뚝섬역 사거리에서 직진으로 신호등을 건너 재향군인회 건물 앞에서 왼쪽길로 가면 됩니다. 이 길을 따라가 서울숲역을 지나 사거리를 건너면 서울숲 주차장이 있습니다.

 

 

식사

 

서울숲 나들이는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니면 서울숲 옆에 있는 한화갤러리아 포레 아파트 1층에 있는 음식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웨이(wei)라는 중국음식점이 음식을 잘하는 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