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절 소풍 즐기기에 좋은 양재 시민의숲과 매헌기념관

 

 

27양재 시민의숲(여행편지).jpg

    <양재 시민의숲>


서울 서초구의 양재 시민의숲은 서울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넓고 쾌적한 숲 공원입니다. 숲이 꽤 넓어서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고 또 휴식공간이 많아서 숲에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특별한 시설은 없지만 분수대, 어린이 놀이터, 맨발공원, 쉼터 등이 잘 갖춰져 있어서, 아이와 함께 한나절 소풍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바비큐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바비큐 준비를 해가면 가족과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도 있는 곳입니다. 또 그리 넓진 않지만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산책을 즐기에도 좋습니다.

 

양재 시민의숲에는 매헌기념관이 있습니다. 매헌기념관은 매헌 윤봉길 선생의 삶과 흔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매헌 윤봉길 선생은 1932년 상해 홍구공원에서 있었던 일본의 상해 전승 기념식에서 일본군 사령관 등에게 폭탄을 던졌던 애국열사이십니다. 윤봉길 선생은 그 자리에서 체포되어 그해 1225세를 일기로 숨을 거두셨습니다.

 

매헌기념관 길 건너편도 양재 시민의숲인데 이쪽에서 삼풍참사위령탑 등 여러 기념탑이 있는 곳입니다.

 

양재 시민의숲 : (02)575-3895,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6, 서초구 매헌로 99, parks.seoul.go.kr/citizen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사업회 : http://www.yunbonggil.or.kr/

 

32매헌기념관(여행편지).jpg

    <매헌기념관>


33매헌기념관(여행편지).jpg

    <매헌기념관>


37양재 시민의숲(여행편지).jpg

    <양재 시민의숲>


40어린이놀이터(여행편지).jpg

    <어린이 놀이터>


41양재 시민의숲(여행편지).jpg

    <양재 시민의숲>


44양재 시민의숲(여행편지).jpg

    <쉼터>


45양재 시민의숲(여행편지).jpg

    <양재 시민의숲>


46바베큐장(여행편지).jpg

    <바비큐장>


29삼풍참사위령탑(여행편지).jpg

     <삼풍참사위령탑>


 

주차

 

양재 시민의숲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고 매헌기념관 앞에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비는 매 5분당 150원입니다.

 

 

대중교통

 

신분당선 양재 시민의숲 역에서 내려 5분 출구로 나가서 조금 직진하면 길 건너편에 매헌기념관이 있습니다. 매헌기념관을 돌아보고 매헌기념관 옆길로 들어가면 바로 양재 시민의숲입니다.

 

 

식사

 

양재 시민의숲 건너편에 음식점들이 있는데 딱히 유명한 집은 없는 것 같습니다. 양재 시민의숲이 넓고 쾌적해서 도시락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바비큐장이 따로 있어서 바비큐 준비를 해가면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