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나무길 산책로가 아늑한 잠실 석촌호수

 

 

29석촌호수(여행편지).jpg

    <석촌호수>


서울 송파구의 석촌호수는 호수를 한 바퀴 도는 산책로가 아늑하고 또 호수 가운데 매직아일랜드라는 놀이공원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호수 위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기준으로 동쪽의 동호와 서쪽의 서호로 구분됩니다. 호수를 한 바퀴 도는 산책로는 총 2.5km이며 산책로에 벚나무가 식재되어 있어서 봄이면 벚꽃이 화사하고 가을이면 주황색으로 물드는 벚나무 단풍이 눈길을 끕니다. 석촌호수 산책로는 일방통행이어서 시계 반대방향으로 걸어야 합니다.

석촌호수는 본래 한강이 지나던 송파나루터였습니다. 1971년 석촌호수 북쪽, 현재의 잠실을 매립하여 지금의 호수가 되었고, 1981년 공원화사업을 펼쳐 지금의 석촌호수가 되었습니다. 과거 송파나루터일 때 이곳을 삼전도라 부르기도 했는데, 병자호란 때 인조가 이 삼전도에서 청 황제에게 항복을 했습니다. 석촌호수에는 당시 세웠던 삼전도비가 서 있습니다.

석촌호수는 주변 정비가 잘 되어 있어서 가볍게 호수를 한 바퀴 돌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벚꽃 피는 봄과 단풍 물드는 가을에 한 번쯤 찾아가 볼만한 곳입니다.

 

05석촌호수(여행편지).jpg

    <석촌호수>


06석촌호수(여행편지).jpg

    <석촌호수>


11석촌호수(여행편지).jpg

    <석촌호수>


19석촌호수(여행편지).jpg

    <석촌호수>


27석촌호수(여행편지).jpg

    <석촌호수 동호>


28석촌호수(여행편지).jpg

    <석촌호수 서호>


03삼전도비각(여행편지).jpg

    <삼전도비>


 

주차

 

석촌호수는 별도의 주차장이 없고, 잠실역 사거리 주변이 혼잡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

 

지하철 2호선 잠실역 3번 출구로 나가면 석촌호수 사거리가 나옵니다. 이 사거리를 직진으로 건너서 오른쪽으로 조금 가면 호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식사

 

잠실역 주변 건물에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잠실역 롯데백화점 안에도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