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임금과 궁궐을 만나는 고궁 나들이, 경복궁역

  

나들이 코스 : 국립고궁박물관 경복궁

 


근정전01(여행편지).jpg

    <경복궁 근정전>


지하철 3호선의 경복궁역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경복궁 앞에 있는 역입니다. 경복궁 앞에는 국립고궁박물관이 있어서, 이 국립고궁박물관과 경복궁을 함께 돌아보는 나들이도 좋은 하루 나들이 코스입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의 임금과 왕실 가족들의 유물과 생활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막연하게 알던 왕실을 모습을 자세하게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경복궁은 조선의 정궁으로 조선 문화의 보물창고 같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한 번은 꼼꼼하게 돌아보아야 할 곳입니다.

아래 참고 자료를 참고해서 아이들과 함께 알찬 고궁 나들이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국립고궁박물관과 경복궁은 차분하게 돌아보는 데 각각 3시간 정도가 소요되므로, 6시간 정도를 잡고 돌아보시면 됩니다.


001국립고궁박물관(여행편지).jpg

    <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고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관합니다.

경복궁은 매주 화요일이 휴궁일입니다. 입장 시간은 오전 9부터이고 입장 마감 시간은 계절에 따라 오후 4시에서 오후 5시 반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대인 3,000, 소인(7~18) 1,500원입니다.

경복궁은 봄, 여름, 가을, 겨울에 한 차례씩 야간 개장을 하고 있습니다. 봄에는 5, 여름에는 8, 가을에는 10, 겨울에는 2월에 야간 개장을 합니다. 이때는 광화문, 흥례문, 근정전, 경회루에 조명을 밝혀 은은한 경복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간 개장 시 야간 경복궁을 보려면 아래 경복궁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사전 예매를 해야 합니다.

 

경복궁 : (02)3700-3900/1, http://www.royalpalace.go.kr:8080/

 

관련 자료 : 조선왕실의 유물과 생활상을 볼 수 있는 국립고궁박물관

관련 자료 : 조선의 궁에 대하여

관련 자료 : 비운의 정궁, 경복궁(1)

관련 자료 : 비운의 정궁, 경복궁(2)

관련 자료 : 비운의 정궁, 경복궁(3)

 

 

대중교통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5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국립고궁박물관이 있습니다. 경복궁은 고궁박물관 옆입니다.

 

 

식사

 

경복궁역 주변에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아래 경복궁역 주변 맛집 자료를 참조해서 음식점을 고르시면 됩니다.

 

경복궁역 주변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