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절 소풍 즐기기에 좋은 양재 시민의숲, 양재 시민의숲역

 나들이 코스 : 양재시민의 숲 - 서초문화예술공원

 


양재시민의숲역은 지하철 신분당선에 있는 역입니다. 신분당선은 강남역과 분당의 정자역을 잇는 노선으로 서울과 분당을 잇는 급행노선입니다. 양재시민의숲역은 양재시민의 숲 바로 앞에 있는 역으로, 주변에 공원과 양재천 등이 있어서 하루 나들이를 즐기기에 좋은 동네입니다.


45양재 시민의숲(여행편지).jpg

    <양재 시민의숲>


서울 서초구의 양재 시민의숲은 아이들과 즐겁게 하루를 보내기에 딱 적당한 공원입니다. 공원 전체가 가족 나들이을 위해 꾸며졌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상쾌하고 편안합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잔디밭과 어린이 놀이터, 넉넉한 쉼터와 바비큐장까지 한나절 가족 나들이로는 제격인 공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양재 시민의 숲 옆에 매헌 윤봉길 의사의 삶을 조명하는 매헌기념관이 있어서 역사 공부까지 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양재 시민의숲 : (02)575-3895,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6, 서초구 매헌로 99, parks.seoul.go.kr/citizen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사업회 : http://www.yunbonggil.or.kr/

 

13서초문화예술공원(여행편지).jpg

    <서초문화예술공원>


양재 시민의숲을 돌아보고 시간 여유가 있으면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서초문화예술공원까지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서초문화예술공원은 아늑하고 한적한 조각공원이어서, 산책을 겸해 가볍게 쉬어 오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서초문화예술공원 : (02)2155-6860, 서울 서초구 양재동 200, 서초구 바우뫼로1240

 

관련 자료

 

한나절 소풍 즐기기에 좋은 양재 시민의숲과 매헌기념관

휴식이나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아늑한 공원, 서초문화예술공원

 

 

주차

 

양재 시민의숲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고 매헌기념관 앞에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비는 매 5분당 150원입니다.

서초문화예술공원에는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대중교통

 

신분당선 양재 시민의숲 역에서 내려 5분 출구로 나가서 조금 직진하면 길 건너편에 매헌기념관이 있습니다. 매헌기념관을 돌아보고 매헌기념관 옆길로 들어가면 바로 양재 시민의숲입니다.

 

양재 시민의숲에서 서초문화예술공원으로 가려면 매헌기념관으로 나와 도로를 따라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조금 가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여기서 직진으로 신호등을 건너 바로 오른쪽 길로 가면 됩니다. The K 호텔 정문을 지나 조금만 가면 서초문화예술공원 정문이 나옵니다. 걸어서 약 10분 거리입니다.

 

 

식사

 

양재 시민의숲 건너편에 음식점들이 있는데 딱히 유명한 집은 없는 것 같습니다. 양재 시민의숲이 넓고 쾌적해서 도시락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바비큐장이 따로 있어서 바비큐 준비를 해가면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