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한 도심 수목원과 세종대왕의 생애와 업적을 찾아서, 고려대역

나들이 코스 : 홍릉수목원 세종대왕기념관

 

 

지하철 6호선의 고려대역은 이름처럼 고려대학교 바로 앞에 있는 지하철역입니다. 고려대역에서 약 15분 정도 걸으면 세종대왕기념관 삼거리가 나옵니다. 이 삼거리에 홍릉수목원과 세종대왕기념관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도심 속 자연을 즐기고 세종대왕의 생애와 업적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나들이 코스입니다.

 

 

01정문(여행편지).jpg

    <홍릉수목원>


홍릉수목원은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관리하는 수목원으로 규모가 크진 않지만 아늑하고 차분한 수목원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수목원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 수목원 안에 있는 산림과학관에는 나무와 숲 그리고 임산물에 대한 자료를 알차게 전시하고 있어 아이들의 체험학습에도 큰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42세종대왕기념관(여행편지).jpg

    <세종대왕기념관> 


세종대왕기념관은 우리 민족 최대의 성군인 세종대왕의 삶과 업적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놓은 곳입니다. 세종대왕에 관한 자료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 정리된 곳이 이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세종대왕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학습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3,000, 청소년과 어린이가 15,000원입니다.

 

51영휘원(여행편지).jpg

    <영휘원>


홍릉수목원과 세종대왕기념관을 돌아본 뒤 시간 여유가 있으면 세종대왕기념관 옆에 있는 영휘원도 가볍게 돌아볼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

 

도심 속의 아늑한 수목원, 홍릉수목원

세종대왕의 생애와 업적을 볼 수 있는 곳, 세종대왕기념관

서울 도심에 있는 대한제국 황실의 무덤, 영휘원과 숭인원

 

 

대중교통

 

지하철 6호선 고려대역 3번 출구로 나가 조금 가다가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가면 됩니다. 이 길을 따라 세종대왕기념관 삼거리까지 가면 됩니다. 이 삼거리에서 도로를 사이에 두고 홍릉수목원과 세종대왕기념관이 있습니다. 영휘원은 세종대왕기념관 옆에 있습니다. 고려대역에서 세종대왕기념관까지는 약 10~15분 정도 걷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