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9 문경새재 단풍 트레킹 후기

 




10 29(), 여행편지 후원여행으로 문경새재를 걸었습니다. 문경새재는 경상도 문경과 충청도 괴산을 잇는 고갯길로 소백산맥을 넘는 길입니다. 문경에서 괴산까지 약 10km 정도의 길로, 새재 3관문을 비롯해 조령원터, 교귀정, 책바위 등 옛 흔적이 많이 남아 있는 길입니다. 또 가을이면 단풍이 예뻐서 단풍 트레킹을 즐기기에도 좋은 길이죠. 이번 여행 역시 단풍 트레킹으로, 괴산 쪽에서 출발해서 문경으로 넘어갔습니다.

 

괴산 쪽에서 출발해서 조령산자연휴양림으로 들어서자 여기저기 붉은 단풍이 눈에 띠어서 예쁜 단풍을 기대하게 만들더군요. 그런데 새재 제3관문인 조령관을 넘어서자 단풍의 상태가 그리 좋진 않았습니다. 3관문에서 2관문까지가 고운 단풍을 볼 수 있는 구간인데, 고운 단풍도 간혹 있었지만 대개는 노랗게 시들어가는 단풍잎이 많았습니다. 올해 새재 단풍은 그리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강원도에서 좋은 단풍을 봐서 기대를 했는데, 새재 단풍은 누렇게 올 가을을 보낼 것 같습니다.

 

이번 새재 단풍 트레킹은 그리 상쾌한 트레킹은 아니었습니다. 단풍도 좋지 않았고 또 사람이 너무 많아 분위기도 어지러웠습니다게다가 하늘도 내내 흐렸고 또 갑자기 찾아온 가을 추위로 을씨년스럽기도 했습니다. 곧 겨울이 들이닥칠 듯한 분위기였습니다. 이래저래 아쉬움이 많이 남는 여행이었습니다.

이번 새재 트레킹은 마지막 여행편지 후원여행이었습니다. 다섯 차례에 걸친 후원여행이 마무리되었네요. 여러분들의 큰 격려와 후원이 여행편지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행편지 후원여행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문경새재 여행에 참여하신 분들 모두 여행의 피로 잘 푸시고 활기차게 한 주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