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 다양한 볼거리와 시원한 능선, 계룡산 산행

 

 

3월의 산행은 충청권의 명산인 계룡산으로 떠납니다.

동학사에서 출발해서 삼불봉을 넘어 갑사로 내려가는 코스로 그리 힘들지 않은 코스입니다.

난이도는 태백산보다 조금 쉬운 정도입니다.

 


 

계룡산은  갑사, 동학사, 신원사 여러 사찰을 품고 있는 산입니다. 그만큼 산세가 좋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볼거리가 많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계룡산의 매력은 자연성릉이라 부르는 높은 벼랑 같은 계룡산의 능선입니다. 자연성릉 걷기는 힘들고 조금 위험하기도 해서 이번 산행은 자연성릉을 걷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삼불봉에 오르면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자연성릉의 풍경을 아래 굽어볼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코스를 택했기 때문에 난이도는 태백산보다 조금 쉬운 편이며, 거리도 7~8km 정도여서 길지 않습니다. 3월을 맞아 다시 해를 시작하는 기분으로 힘차게 계룡산 산행에 나서 보시기 바랍니다~

 

시원한 능선과 어렵지 않은 코스, 계룡산

 

<일정>

 

~07:00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집결(아침 7 정시 출발)

07:00~07:30 양재역 1번 출구 첫번째 버스정류장(캐리어볼링장 앞)(아침 7시 반 정시 출발)

07:30~10:00 서울 출발, 동학사 주차장 도착

10:00~16:30 계룡산 산행 및 점심식사(자유식)

16:30~19:00 서울로 이동

 

<여행 Tip>

 

산행 출발지인 동학사 입구와 산행 종착지인 갑사 입구에 음식점들이 많으므로 자유롭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떡과 생수는 제공됩니다.

기상이변이나 혹은 극심한 도로정체 등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여행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진행 상황에 따라 시간별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충무로역(1번 출구)은 아침 7, 양재역(1번 출구, 캐리어볼링장 부근)은 아침7 30분 정시에 출발합니다.

경부고속도로 동천정류장과 신갈정류장에서 타실 수 있으며 이곳에서 타시는 분은 각 탑승지에 07:45까지 나오셔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일 : 2017 3 11() 당일 여행

출발지 :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경유지 : 양재역 1번 출구 첫번째 버스 정류장(수협 지나서 캐리어 볼링장 부근), 동천정류장, 신갈정류장

준비물 : 등산화, 장갑, 모자, 따듯한 물, 간식, 개인용 휴대방석, 스틱 등

차량 :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버스)

인원 제한 : 4인까지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경비>

 

여행 비용 : 70,000(맨 뒷좌석 60,000)

신청 시 뒷좌석을 신청하시는 분은 60,000원을 입금하시면 되고, 좌석 배정 시 뒷좌석에 배정되는 분은 여행 당일에 10,000원을 돌려드립니다.

입금계좌 : 국민은행 782702-04-074266 예금주 김동섭 (김동섭은 김휴림의 본명입니다)

여행 동호회로 진행하는 여행이므로 카드 결재가 되지 않는 않습니다. 위의 계좌로 입금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현금영수증도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행 신청 후 3일내 결재 완료바라며 인원미달로 취소될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참가비에 포함된 내용 : 작은 떡과 생수, 왕복 교통비, 진행비 등

개인 비용 : 식사비, 동학사 입장료(3,000)

 

<환불 규정>

 

여행 출발 3일 전 취소까지는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이틀 전 취소는 80%, 하루 전 취소는 50%를 환불해드리며

당일 취소는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점 미리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석 배정 규칙>

 

차량 내 좌석은 신청하신 순서대로 배정됩니다.

1인석 좌석은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인석은 혼자 오신 분들께 순서대로 우선 배정됩니다. 

2인 신청시 1인석을 각각 원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1인석이 남았을 때만 가능합니다.

좌석 배정은 신청 순서에 의해 공정하게 배정하고 있습니다.

멀미 등의 기타 사유로 앞좌석을 원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철저하게 신청 순서대로 배정되고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신청 방법>

 

회원분들은 이 공지 게시판에 댓글로 신청을 해주시고 비회원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여행편지는 여성들만의 여행클럽입니다. 남자분들만의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신청 글을 남기실 때 참가자 수(4인 이하만 신청 가능), 탑승지를 써주시고

회원 가입시 작성한 휴대폰 연락처가 변경된 분은 미리 확인 후 수정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인과 동행분의 탑승지가 다를 경우 쪽지 또는 문자(010-7687-6047)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010-7687-6047(김휴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안내>

 

여행자보험은 소멸성 보험으로 여행 중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예전에는 단체로 보험을 들었지만

단체 여행자보험의 경우 사고시 상해 부분은 보장이 되지 않고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등

보장내용의 범위가 줄어 필요성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여행 전에 미리 보장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