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반짝여행) 동해안 최고의 바닷길, 헌화로와 바다부채길 걷기

 

 

6 13(), 반짝여행으로 강릉의 헌화로와 바다부채길을 찾아갑니다

시원한 바다와 독특한 해안 풍경을 즐기며 걷는 가벼운 트레킹과 정동진을 돌아보는 여행입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여유롭게 여행할 수 없어서 주중 반짝여행으로 진행합니다.

 



이 여행은 동해 최고의 바닷길이라 할 수 있는 헌화로와 바다부채길을 따라 금진항에서 정동진까지 걷는 여행입니다. 걷는 거리는 약6km로 그리 길지 않지만, 헌화로와 바다부채길은 바위 절벽과 바다 사이의 길이고 또 기묘한 바위들이 바다에 흩어져 있어서, 시원하면서도 독특한 풍경을 빚어내는 길입니다. 특히 바다부채길 3km 구간은 길게 이어지는 해안 절벽을 따라 나무데크와 철제데크를 걷는 구간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바닷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길입니다. 이 길을 다 걸은 후에는 자유롭게 정동진을 돌아보게 됩니다.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썬크루즈리조트, 신기한 시계의 세상인 정동진 시간박물관 그리고 모래시계공원과 정동진역을 자유롭게 돌아봅니다. 이 코스는 독특하면서도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상쾌한 여행입니다. 많은 분들의 신청을 기다리겠습니다~

 

헌화로와 바다부채길 사진 보기

 

<일정>

 

07:00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집결 (아침 7시 정각 출발)

07:00~07:30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앞 경유(아침 7 30분 정각 출발, 귀가시 하차 : 강변역)

07:30~11:00 강변역 출발, 강릉 금진항 도착

11:00~16:00 헌화로와 바다부채길 걷기, 정동진 돌아보기 및 점심식사(자유식)

16:00~19:30 서울로 이동

 

<여행 Tip>

 

-걷는 거리는 6km로 바다부채길에서 썬크루즈리조트로 올라가는 계단이 좀 힘들 뿐 전체적으로 힘들지 않은 코스입니다.

-갈 때 고속도로휴게소에서 9시쯤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다 걷고 정동진에서 자유롭게 늦은 점심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떡과 생수는 제공됩니다.

-기상이변이나 혹은 극심한 도로정체 등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여행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진행 상황에 따라 시간별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충무로역(1번 출구)은 아침 7,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는 아침 7시 반 정시에 출발합니다.

 

여행일 : 2017 6 13() 당일 여행

출발지 :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경유지 : 지하철 2호선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준비물 : 트레킹화 또는 운동화, 생수, 간식, 개인용 휴대방석 등

차량 : 금호고속 또는 동양고속 (28인승 우등고속버스)

인원 제한 : 4인까지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경비>

 

여행 비용 : 70,000(맨 뒷좌석 60,000)

신청 시 뒷좌석을 신청하시는 분은 60,000원을 입금하시면 되고, 좌석 배정 시 뒷좌석에 배정되는 분은 여행 당일에 10,000원을 돌려드립니다.

참가비에 포함된 내용 : 떡과 생수, 왕복 교통비, 진행비 등

개인 비용 : 식사비, 바다부채길 입장료(3,000)

 

<여행 경비 입금처 및 현금영수증 안내>

 

입금처 :  국민은행 801701-04-234520 임숙연(여행편지)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신청 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시거나 임시연(010-8967-5965) 씨에게 문자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은 여행이 끝난 뒤에 발급됩니다.

카드 결재 시스템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신청 후 3일내 결재 완료바라며 인원 미달로 취소될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규정>

 

여행 출발 3일 전 취소까지는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이틀 전 취소는 80%, 하루 전 취소는 50%를 환불해드리며

당일 취소는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점 미리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석 배정 규칙>

 

차량 내 좌석은 신청하신 순서대로 배정됩니다.

1인석 좌석은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인석은 혼자 오신 분들께 순서대로 우선 배정됩니다.

2인 신청시 1인석을 각각 원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1인석이 남았을 때만 가능합니다.

좌석 배정은 신청 순서에 의해 공정하게 배정하고 있습니다.

멀미 등의 기타 사유로 앞좌석을 원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철저하게 신청 순서대로 배정되고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신청 방법>

 

 회원분들은 이 공지 게시판에 댓글로 신청을 해주시고 비회원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신청 글을 남기실 때 참가자 수(4인 이하만 신청 가능), 탑승지를 써주시고

회원 가입시 작성한 휴대폰 연락처가 변경된 분은 미리 확인 후 수정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인과 동행분의 탑승지가 다를 경우 쪽지 또는 문자(임시연. 010-8967-5965)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안내>

 

여행자보험은 소멸성 보험으로 여행 중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예전에는 단체로 보험을 들었지만 단체 여행자보험의 경우 사고시 상해 부분은 보장이 되지 않고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등 보장내용의 범위가 줄어 필요성이 거의 없어졌습니다개인적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여행 전에 미리 보장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및 기타 문의>

 

임시연 : 010-8967-5965 / 김휴림 : 010-7687-6047

 

 

 8/19(토) 지리산 칠선계곡 트레킹 준비사항

 

 

8/19(토) 지리산 칠선계곡 트레킹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칠선계곡이 있는.경남 함양군 마천면은  '구름 많음'으로 구름 사이로 해를 볼 수 있는 날로 여행에 지장은 없겠습니다..낮 최고 기온은 31도로 요즘과 비슷하겠으니 수분 보충을 위한 생수나 얼음을 준비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번 출구 7, 양재역 1번 출구 캐리어볼링장(수협 옆) 경유. 경부고속도로 동천정류장은 7시 40분에 경윱합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버스는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9~9시 반쯤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식사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점심식사는 도시락이나 간식을 준비해 오셔서 칠선계곡에서 드셔도 되고칠선계곡 입구의 식당에서 자유롭게 사 드셔도 됩니다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트레킹 구간은 추성 주차장에서 선녀탕까지 왕복 7km입니다. 오르막 구간이 있지만 거리가 짧고 시긴을 넉넉하게 드리므로 여유있게 걸으시면 됩니다. 빨리 걸으신 분은 선녀탕 위쪽 비선담까지 다녀오실 수도 있습니다.

등산화 착용하시고 스틱, 무릎보호대, 개인 휴대 방석 등을 챙겨오세요.

비예보는 없지만 여름에는 언제라도 소나기가 내릴 수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8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