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 함백산 은대봉과 만항재, 여름 야생화 트레킹

 

 

한여름에도 시원한 백두대간의 고산지대를 걸으며 야생화를 만나는 여행입니다.


PS. 7/22(토) 함백산 트레킹은 현재 신청이 너무 적어 죄송하지만 여행을 취소합니다.




 

함백산의 은대봉 일대와 만항재는 야생화가 많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여행은 야생화의 산인 함백산을 찾아가서 여름 야생화 트레킹을 즐기는 코스입니다. 두문동재에서 출발해 은대봉과 함백산을 거쳐 만항재까지 걷는 트레킹으로, 시원한 능선 풍경과 다양한 야생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원한 낙엽송 군락으로 유명한 만항재는 여름 야생화의 보고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꽃이 많이 피는 곳입니다. 걷는 거리는 약 8km이며 오르막이 있지만 출발지인 두문동재가 이미 1,000m가 넘는 고지대여서 아주 힘든 오르막은 없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으신 분은 힘들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 코스입니다. 이번 함백산 은대봉 만항재 여행에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함백산과 만항재 사진 보기


 

일정 >

 

       ~07:00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집결 (아침 7시 정시 출발)

07:00~07:30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앞 경유(아침 7 30분 정시 출발, 귀가시 하차 : 강변역)

07:30~11:00 서울 출발, 두문동재로 이동

11:00~16:30 함백산 은대봉 야생화 트레킹 및 식사(도시락)

16:30~20:30 서울로 이동

 

여행 Tip >

 

두문동재에서 출발해 은대봉과 중함백 그리고 함백산을 넘어 만항재까지 약 8km를 걷습니다.

- 코스는 힘든 곳도 있고 편한 곳도 있으며 무조건 쉬운 코스는 아니니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으신 분은 힘들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산행 경험이 좀 있으신 분들은 그리 힘들지 않은 코스입니다.

갈 때 고속도로휴게소에서 9시쯤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함백산 구간에는 음식점이 없으므로 점심은 도시락을 준비해 오시거나 간식을 넉넉히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상이변이나 혹은 극심한 도로정체 등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여행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진행 상황에 따라 시간별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충무로역(1번 출구)은 아침 7,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는 아침 7시 반 정시에 출발합니다.

 

여행일 : 2017 7 22() 당일 여행

출발지 :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경유지 : 지하철 2호선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준비물 : 등산화, 스틱, 생수, 간식, 개인용 휴대방석 등

차량 : 금호고속 또는 동양고속 (28인승 우등고속버스)

 

신청 인원 제한 >


여행편지는 차분한 여행을 위해서 신청 인원을 아래와 같이 제한하고 있습니다.

여행편지 여행에 다섯 번 이상 참여한 분 : 4인까지 신청 가능

여행편지 여행에 다섯 번 미만으로 참여하신 분 : 2인까지 신청 가능(단 부모와 자녀인 직계 가족의 경우 4인까지 신청 가능)

 

여행 경비 >

 

여행 비용 : 75,000(맨 뒷좌석 65,000)

신청 시 뒷좌석을 신청하시는 분은 65,000원을 입금하시면 되고, 좌석 배정 시 뒷좌석에 배정되는 분은 여행 당일에 10,000원을 돌려드립니다.

참가비에 포함된 내용 : 떡과 생수, 왕복 교통비, 진행비 등

개인 비용 : 식사비

 

<여행 경비 입금계좌 및 현금영수증 안내 >

 

입금계좌국민은행 801701-04-234520 임숙연(여행편지)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신청 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시거나 임시연(010-8967-5965) 씨에게 문자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은 여행이 끝난 뒤에 발급됩니다.

카드 결재 시스템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신청 후 3일내 결재 완료바라며 인원 미달로 취소될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규정 >

 

여행 출발 3일 전 취소까지는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이틀 전 취소는 80%, 하루 전 취소는 50%를 환불해드리며

당일 취소는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점 미리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석 배정 규칙 >

 

차량 내 좌석은 신청하신 순서대로 배정됩니다.

1인석 좌석은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인석은 혼자 오신 분들께 순서대로 우선 배정됩니다.

2인 신청시 1인석을 각각 원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1인석이 남았을 때만 가능합니다.

좌석 배정은 신청 순서에 의해 공정하게 배정하고 있습니다.

멀미 등의 기타 사유로 앞좌석을 원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철저하게 신청 순서대로 배정되고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신청 방법 >

 

회원분들은 이 공지 게시판에 댓글로 신청을 해주시고 비회원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신청 글을 남기실 때 참가자 수(신청 인원 제한 참고), 탑승지를 써주시고

회원 가입시 작성한 휴대폰 연락처가 변경된 분은 미리 확인 후 수정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인과 동행분의 탑승지가 다를 경우 쪽지 또는 문자(임시연. 010-8967-5965)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안내 >

 

여행자보험은 소멸성 보험으로 여행 중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예전에는 단체로 보험을 들었지만

단체 여행자보험의 경우 사고시 상해 부분은 보장이 되지 않고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등

보장내용의 범위가 줄어 필요성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여행 전에 미리 보장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 및 기타 문의 >

 

임시연 : 010-8967-5965 / 김휴림 : 010-7687-6047

 

 

9/2() 봉평 효석문학길과 메밀꽃밭 여행 준비사항

 

 

9/2(토) 봉평 효석문학길과 메밀꽃밭 여행은 정상 진행합니다.

현재(목요일 오전)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의 날씨는 하루 종일 '구름 많음'으로 예보되어 있습니다. 최고 기온도 25도로 그리 덥지 않아서 상쾌한 가을 날씨 속에 여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발 시간 및 장소

 

이번 여행은 충무로역 1번 출구 앞 7,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앞 7 30분 출발입니다.

각 출발지에 버스가 미리 대기하고 있으니 여유 있게 5분쯤 일찍 나오시기 바랍니다. 

탑승 전에 전철역에 있는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버스는 동양고속 28인승 우등고속입니다.

 

식사 및 간식

 

갈 때 고속도로휴게소에서 9~9시 반쯤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걷기가 끝나고 도착하는 봉평 메밀꽃밭에는 메밀막국수나 다른 음식을 파는 곳이 많아 자유롭게 식사가 가능합니다다만 식사 시간이 조금 늦을 수 있으니 간식과 생수는 미리 준비하세요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타 준비사항

 

효석문학길은 약 10km로 걷는데 어려운 구간이 거의 없어서 힘든 코스는 아닙니다. 그러나 10km 정도를 걸을 때에는 트레킹화나 등산화를 신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스틱과 휴대용 개인방석도 가져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며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약 6~7시간 정도이니 스마트폰에 음악이나 책 그리고 영화를 저장해 오시면 버스 안에서도 한결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 동행하시는 일행 분들에게도 이 내용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