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 단풍 계곡길이 돋보이는 치악산 곧은재길 트레킹

 


이 여행은 신청이 적어 죄송하지만 여행을 취소합니다.


치악산 곧은재길은 오르막이 조금 힘들지만 분주령 대덕산 정도의 난이도로 크게 험한 구간은 없습니다. 곧은재길 계곡에 단풍나무가 많아서 시기가 잘 맞는다면 올 가을 새로운 단풍길을 만나게 되실 것입니다~




곧은재길은 원주 황골에서 횡성 부곡으로 넘어가는 치악산 고갯길입니다길이는 약 8km인데 계곡에는 단풍나무가 많아서 시기가 잘 맞으면 올 가을 새로운 단풍숲을 만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곧은재 정상으로 가는 길이 조금 힘이 듭니다대덕산 정도의 난이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밧줄을 잡거나 바위를 타는 험한 구간은 전혀 없습니다그리고 심하게 힘든 것은 아니지만 돌길도 있고 오르막이 이어지며 정상에 도착해서 부곡으로 내려가는 길은 난이도가 ‘1’로 떨어집니다내려가는 길은 부드럽고 힘들지 않습니다함께 걸으면서 중간중간에 쉬어 가니까 웬만큼 산행 경험이 있으시면 즐거운 가을 산행이 되실 것입니다.


치악산 곧은재길 사진 보기

 


<일정>

 

07:00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30m 지점(약도 보기) (아침 7시 정각 출발)

07:00~07:30 양재역 1번 출구 이용, 한전아트센터 앞(약도 보기)(아침 7시 반 정각 출발)

07:30~10:00 서울 출발 및 치악산 곧은재 입구 도착 (07:45 동천정류장 경유)

10:00~15:00 치악산 곧은재 트레킹(도시락 준비)

15:00~15:30 안흥찐빵마을로 이동

15:30~16:30 찐빵마을 돌아보기

16:30~20:00 서울로 이동

 

<여행 Tip>

 

-치악산 곧은재길은 원주 황골에서 횡성 부곡으로 넘어가는 약 8km의 고갯길입니다. 곧은재로 올라가는 길은 오르막이 힘든 구간도 있지만 정상 이후 내려가는 길은 난이도가 ‘1’로 쉬운 길입니다. 분주령 탐방 때 대덕산을 올라가보신 분은 그 정도의 난이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발은 등산화를 신으시고 스틱, 무릎보호대, 휴대용 개인방석 등을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갈 때 8시경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식사 시간을 드립니다. 곧은재 걷기가 끝나고 상가가 전혀 없으니 도시락이나 간식을 넉넉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트레킹이 끝나고 안흥찐빵마을로 이동하여 찐빵을 드셔봅니다. 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기상이변이나 혹은 극심한 도로정체 등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여행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진행 상황에 따라 시간별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청하시는 분이 적으면(15인 이하) 여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탑승지 및 귀가시 하차지 안내>

 

충무로역(약도 보기)은 아침 7, 양재역 한전아트센터(약도 보기)은 아침 730분 정시에 출발합니다.

충무로역 1번 출구로 나가서 곧장 30m 정도 가면 도마호텔 앞 삼거리 우측 도로 안쪽에 버스 대기하고 있습니다. 한전아트센터는 양재역 1번 출구를 나가 약 10분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경부고속도로 동천정류장을 경유하며, 동천정류장은 07:45분까지 나오셔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동천정류장은 신분당선 동천역 1번 출구로 나와 출구 뒤쪽 방향으로 약 50m 정도 걸으면 됩니다.

 

서울로 돌아올 때는 죽전정류장, 양재역, 강남역, 충무로 대한극장 앞에서 내려드립니다. 다만 고속도로 정체 등의 이유로 하차지가 달라질 수 있음을 미리 양해 구합니다.

 

여행일 : 2019 1015() 당일 여행

출발지 :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도마호텔 부근

경유지 : 양재역 1번 출구 한전아트센터 앞, 동천정류장

준비물 : 등산화, 바람막이 겉옷, 모자, 생수, 도시락, 간식, 스틱, 무릎보호대, 휴대용 개인방석 등

차량 :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버스)

 

<신청 인원 제한>

 

여행편지는 차분한 여행을 위해서 신청 인원을 아래와 같이 제한하고 있습니다.

여행편지 여행에 3인 이상 신청 가능하신 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근 1년 이내에 여행편지 여행에 5회 이상 참여하신 분

- 직계가족인 경우 (부모, 자녀의 경우에만 한함. 자매, 동서 등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여행 경비>

 

여행 비용 : 70,000 (맨 뒷자리 60,000)

여행 경비 입금시 여행날짜와 이름을 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여행날짜, 이름 또는 애칭

신청 시 뒷좌석을 신청하시는 분은 맨뒷좌석 비용으로 입금해주시면 되고 좌석 배정 시 뒷좌석에 배정되는 분은 여행 당일에 10,000원을 돌려드립니다.

참가비에 포함된 내용 : 떡과 생수, 왕복 교통비, 진행비 등

개인 비용 : 점심식비 등.

 

<여행 경비 입금계좌 및 현금영수증 안내>

 

입금계좌 :  국민은행 801701-04-234520 임숙연(여행편지)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신청 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시거나 임시연(010-8967-5965) 씨에게 문자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은 여행이 끝난 뒤에 발급됩니다.

카드 결재 시스템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신청 후 3일내 결재 완료바라며 인원 미달로 취소될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규정>

 

여행 출발 3일 전 취소까지는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이틀 전 취소는 80%, 하루 전 취소는 50%를 환불해드리며

당일 취소는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점 미리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석 배정 규칙>

 

차량 내 좌석은 신청하신 순서대로 배정됩니다.

1인석 좌석은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인석은 혼자 오신 분들께 순서대로 우선 배정됩니다.

2인 신청시 1인석을 각각 원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1인석이 남았을 때만 가능합니다.

좌석 배정은 신청 순서에 의해 공정하게 배정하고 있습니다.

멀미 등의 기타 사유로 앞좌석을 원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철저하게 신청 순서대로 배정되고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신청 방법>

 

회원분들은 이 공지 게시판에 댓글로 신청을 해주시고 비회원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신청 글을 남기실 때 참가자 수(인원 제한 규정 참조), 탑승지를 써주시고

회원 가입시 작성한 휴대폰 연락처가 변경된 분은 미리 확인 후 수정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인과 동행분의 탑승지가 다를 경우 쪽지 또는 문자(임시연. 010-8967-5965)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안내>

 

여행자보험은 소멸성 보험으로 여행 중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예전에는 단체로 보험을 들었지만 단체 여행자보험의 경우 사고시 상해 부분은 보장이 되지 않고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등 보장내용의 범위가 줄어 필요성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여행 전에 미리 보장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및 기타 문의>

 

임시연 : 010-8967-5965 / 김휴림 : 010-7687-6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