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누구나 걷기 편한 바닷가 솔숲길, 태안 솔모랫길 걷기


이번 여행은 신청이 많지 않아서 죄송하지만 여행을 취소합니다.


 

푹신푹신한 소나무숲길과 눈이 시원한 태안 바다를 감상하며 걷는 길입니다. 누구나 마음 편히 걷는 태안 솔모랫길 걷기 여행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태안 솔모랫길은 몽산포해변에서 백사장항까지 약 13km를 걷는 길입니다. 길이 조금 길지만 어려운 구간이 전혀 없어서 누구나 걷기 편한 길입니다. 길은 대부분 소나무숲 구간을 걷는데 솔잎이 푹신푹신하여 걷는 부담도 없고 누구나 마음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부신 바닷가 옆이어서 잠시 해변으로 내려가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고 쉬기에도 그만입니다.

그러나 길이가 길어서 부담스러운 분들은 8km 지점에 있는 염전까지만 걷고 우리 버스로 백사장항으로 이동하거나 백사장항까지 13km 모두를 완주하는 형식으로 자신의 체력에 맞게 선택하여 걸을 수 있습니다. 도착지점인 백사장항에는 식당들도 많아서 조개칼국수나 음식 등으로 식사를 하시거나 갓 튀겨낸 새우 튀김 등 가벼운 군것질거리도 다양합니다. 태안 솔모랫길 걷기 여행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태안 솔모랫길 사진 보기


 

<일정>

 

07:00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30m 지점(약도 보기) (아침 7시 정시 출발)

07:00~07:30 양재역 1번 출구 이용한전아트센터 앞(약도 보기) (아침 7시 반 정시 출발)

07:00~10:00 서울 출발, 태안 도착 (07:40 동천정류장 경유)

10:00~16:00 태안 솔모랫길 트레킹 및 점심식사(자유식)

16:00~19:30 서울로 이동

 

<여행 Tip>

 

- 태안 솔모랫길은 몽산포해변에서 백사장항까지 약 13km를 걷습니다. 전혀 어려운 구간이 없어서 누구나 걷기 쉽지만 길이가 길어서 조금 힘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 당일 8km 지점에 있는 염전까지만 걷거나 백사장항까지 13km를 완주하시는 형식으로 자신의 체력에 맞게 선택하여 걸으실 수 있습니다.

긴 거리를 걸을 때에는 등산화가 발에 훨씬 편합니다. 스틱, 무릎보호대 등은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갈 때 고속도로휴게소에서 8시 반~9시쯤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걷기가 끝난 백사장항에는 조개칼국수나 음식 등으로 식사를 하시거나 새우튀김 등 가벼운 군것질거리가 많아서 늦은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걷기 도중에 드실 간식, 생수 등을 준비하세요. 아침에 떡과 생수 한 병은 제공됩니다.

- 기상이변이나 혹은 극심한 도로정체 등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여행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진행 상황에 따라 시간별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청하시는 분이 적으면(15인 이하) 여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탑승지 및 귀가시 하차지 안내>

 

충무로역(약도 보기)은 아침 7, 양재역 한전아트센터(약도 보기)은 아침 7시 반 정시에 출발합니다.

충무로역 1번 출구로 나가서 곧장 30m 정도 가면 도마호텔 앞 삼거리 우측 도로 안쪽에 버스 대기하고 있습니다. 한전아트센터는 양재역 1번 출구를 나가 약 10분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경부고속도로 동천정류장을 경유하며, 동천정류장은 07:40분까지 나오셔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동천정류장은 신분당선 동천역 1번 출구로 나와 출구 뒤쪽 방향으로 약 50m 정도 걸으면 됩니다.

 

서울로 돌아올 때는 죽전정류장, 양재역, 강남역, 충무로 대한극장 앞에서 내려드립니다. 다만 고속도로 정체 등의 이유로 하차지가 달라질 수 있음을 미리 양해 구합니다.

 

여행일 : 202028() 당일 여행

출발지 : 충무로역 1번 출구 대한극장 앞 도마호텔 부근

경유지 : 양재역 1번 출구 한전아트센터 앞, 동천정류장

준비물 : 간식, 생수, 등산화(또는 트레킹화), 모자, 스틱, 무릎보호대, 휴대용 개인방석 등

차량 : 금호고속 (28인승 우등고속버스)

 

<신청 인원 제한>

 

여행편지는 차분한 여행을 위해서 신청 인원을 아래와 같이 제한하고 있습니다.

여행편지 여행에 3인 이상 신청 가능하신 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근 1년 이내에 여행편지 여행에 5회 이상 참여하신 분

- 직계가족인 경우 (부모, 자녀의 경우에만 한함. 자매, 동서 등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여행 경비>

 

여행 비용 : 75,000 (맨 뒷자리 65,000)

여행 경비 입금시 여행날짜와 이름을 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여행날짜, 이름 또는 애칭

신청 시 뒷좌석을 신청하시는 분은 맨뒷좌석 비용으로 입금해주시면 되고 좌석 배정 시 뒷좌석에 배정되는 분은 여행 당일에 10,000원을 돌려드립니다.

참가비에 포함된 내용 : 떡과 생수, 왕복 교통비, 진행비 등

개인 비용 : 점심식비 등

 

<여행 경비 입금계좌 및 현금영수증 안내>

 

입금계좌 :  국민은행 801701-04-234520 임숙연(여행편지)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신청 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시거나 임시연(010-8967-5965) 씨에게 문자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은 여행이 끝난 뒤에 발급됩니다.

카드 결재 시스템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신청 후 3일내 결재 완료바라며 인원 미달로 취소될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규정>

 

여행 출발 3일 전 취소까지는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이틀 전 취소는 80%, 하루 전 취소는 50%를 환불해드리며

당일 취소는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점 미리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석 배정 규칙>

 

차량 내 좌석은 신청하신 순서대로 배정됩니다.

1인석 좌석은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인석은 혼자 오신 분들께 순서대로 우선 배정됩니다.

2인 신청시 1인석을 각각 원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1인석이 남았을 때만 가능합니다.

좌석 배정은 신청 순서에 의해 공정하게 배정하고 있습니다.

멀미 등의 기타 사유로 앞좌석을 원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철저하게 신청 순서대로 배정되고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신청 방법>

 

회원분들은 이 공지 게시판에 댓글로 신청을 해주시고 비회원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신청 글을 남기실 때 참가자 수(인원 제한 규정 참조), 탑승지를 써주시고

회원 가입시 작성한 휴대폰 연락처가 변경된 분은 미리 확인 후 수정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인과 동행분의 탑승지가 다를 경우 쪽지 또는 문자(임시연. 010-8967-5965)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안내>

 

여행자보험은 소멸성 보험으로 여행 중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예전에는 단체로 보험을 들었지만 단체 여행자보험의 경우 사고시 상해 부분은 보장이 되지 않고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등 보장내용의 범위가 줄어 필요성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여행 전에 미리 보장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및 기타 문의>

 

임시연 : 010-8967-5965 / 김휴림 : 010-7687-6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