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월 여행 일정

 


2018_02m.jpg

 

어느새 겨울 끝자락인 2월의 여행 일정이 올라가네요. 2월은 짧은 달이고 또 설 연휴가 있어서 여행이 많지 않습니다. 설 연휴를 빼면 주말이 세 번뿐이어서 주말 여행 역시 세 개만 준비되었습니다. 하지만 날씨 상태를 보고 주중에 반짝여행을 추가로 진행할 생각입니다.

2월 여행은 동해바다를 걷는 고성 해파랑길 걷기가 있고, 아주 오랜만에 군산을 찾아가서 군산의 과거 흔적과 맛을 느껴보는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에는 아름다운 섬 보길도를 찾아가는 12일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고성 해파랑길은 응봉에서 내려다보는 화진포의 풍경이 일품인 길로, 가벼운 바닷길 걷기입니다. 군산은 일제시대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는 곳으로, 요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는 곳이죠. 군산 소읍기행은 군산시내를 걸으며 과거 군산의 애환과 군산의 맛과 멋을 찾는 여행입니다. 보길도는 설명이 필요 없는 섬으로, 12일 동안 보길도의 명소를 찾아가는 여행을 마지막 주에 진행합니다. 겨울의 끝 2월 여행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월 함께 떠나요 일정

 

2/3() 군산의 애잔한 과거와 질박한 맛을 찾아서, 군산 소읍기행, 여행 공지일 1 8()

2/10() 장쾌한 화진포의 바다 풍경을 품은 고성 해파랑길 걷기, 여행 공지일 1 15()

2/15()~18() 설 연휴

2/24()~25() 아름다운 섬 풍광과 고산 윤선도의 정원, 보길도 12, 여행 공지일 1 22일()


 

2월 함께 떠나요 소개

 

2/3() 군산의 애잔한 과거와 질박한 맛을 찾아서, 군산 소읍기행, 여행 공지일 1 8()


12구 군산세관(여행편지).jpg

 

군산은 전북을 대표하는 항구도시이자 호남평야의 관문인 도시입니다. 이런 지리적인 특징으로 오래 전부터 독특한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곳입니다. 특히 일제강점기 때 일본인들의 쌀 수탈의 전진기지 역할을 했던 아픈 과거를 지닌 도시입니다. 이 여행은, 아직도 일제강점기 때의 흔적들이 남아 있는 군산 근대화거리를 걸으며 군산의 과거 흔적을 찾아가는 시간 여행입니다. 또 군산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죠. 전국적인 명성을 얻는 빵집 이성당을 비롯해 무우국, 꽃게장, 짬뽕, 갈치조림 등의 명가들이 줄지어 있어 맛기행으로도 유명한 고장입니다. 군산 근대화거리를 찾아가기 전에 빼곡한 서민 가옥 사이로 철길이 지나는 독특한 풍경의 경암동 철길마을을 먼저 돌아봅니다. 군산의 과거와 맛 그리고 군산만의 독특한 풍경을 찾아가는 군산 소읍기행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10() 장쾌한 화진포의 바다 풍경을 품은 고성 해파랑길 걷기, 여행 공지일 1 15()


24화진포(여행편지).jpg

 

이번 고성 해파랑길 걷기는 거진항에서 대진항까지 약 9~10km를 걷습니다. 거진항에서 화진포까지는 따로 해맞이길이란 이름이 붙었을 정도로 걷기 좋은 구간이죠. 화진포 남쪽의 응봉에 올라서면 넓은 소나무숲과 시원한 화진포의 풍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연 동해 최고의 풍경이라 할 수 있는 장쾌한 풍경입니다. 아기자기한 화진포의 풍경과 볼거리를 돌아보고 작은 포구인 초도항을 지나 바다 위를 걷는 대진항 해상공원까지 걷게 됩니다. 거리도 적당하고 크게 힘든 구간도 없고 또 자연 그대로의 풍경이 펼쳐지는 길이어서, 여유 있게 걸으며 시원하고 자연스러운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2/24()~25() 아름다운 섬 풍광과 고산 윤선도의 정원, 보길도 12, 여행 공지일 1 22일()


04세연정(여행편지).jpg

 

보길도는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섬입니다. 조선 후기 보길도의 아름다움에 반한 고산 윤선도가 세연정이란 우아한 정원을 꾸미고 말년을 보냈을 정도로 매력적인 섬입니다. 특히 세연정은 우리나라의 3대 전통정원 중 하나로 꼽히는 우아한 곳입니다. 첫째날은 해남 땅끝마을을 돌아보고 보길도로 들어갑니다. 둘째날은 보길도의 명소들을 돌아봅니다. 예송리해변과 조선 최고의 문장가로 꼽히는 윤선도 선생이 꾸며 놓은 세연정과 낙서재 그리고 동천석실을 돌아보는 여행입니다. 이번 여행은 섬에 들어가서 12일을 보내고 오는 섬 여행입니다.

밤 별마저 아름다울 것 같은 섬 여행이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섬 보길도로 떠나는 이번 여행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