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 수렴동계곡 단풍 트레킹 후기

 




10 11(), 여행편지 회원분들과 설악산 수렴동계곡을 걷고 왔습니다. 수렴동계곡은 백담사에서 수렴동대피소까지 왕복 9.4km를 걷는 길로, 계곡을 따라 걷는 길이 어렵지 않아서 편하게 계곡과 숲을 즐길 수 있는 길입니다. 용대리에서 백담사까지는 마을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곳입니다. 가을이면 단풍이 곱기로 유명해서, 주말에는 셔틀버스 타기도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이어서 평일인 목요일에 여행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은 백담사 입구에서 단체로 황태해장국을 먹고 수렴동계곡으로 들어갔습니다. 수렴동계곡의 단풍은 아직 좀 일렀습니다. 곳곳에 빨갛게 물든 단풍이 있긴 했지만, 초록빛이 싱싱한 나무들도 꽤 있더군요. 아마 다음 주나 되어야 예쁜 수렴동의 단풍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하늘이 깨끗한 편이어서 트레킹을 즐기기엔 괜찮았습니다.

 

이번 여행은 단풍은 좀 아쉬웠지만 날씨가 좋아서 수렴동계곡의 상쾌한 분위기는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평일이었는데도 사람이 꽤 많아서 좀 어수선한 편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주말에 수렴동계곡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 있으면 다른 코스를 잡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수렴동계곡 트레킹에 참여하신 분들 모두 여행의 피로 잘 푸시고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