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일)~24(수) 제주 3박 4일 가을 여행 후기

10/21()~10/24() 여행편지 회원분들과 가을 제주 3 4일 여행을 하였습니다. 10월 제주 여행은 억새와 오름을 주제로 여행하였습니다.

10/21() 한라산 윗세오름 산행, 서귀포 치유의숲 탐방

여행 첫날은 팀을 둘로 나누어서 여행하였습니다. 한 팀은 한라산 코스 중 난이도가 낮은 영실 탐방 코스로 산행을 하였습니다. 한라산 윗세오름까지 탐방로가 워낙 잘 되어있지만 꾸준히 나무 계단길을 오르기 때문에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날은 날씨가 좋아서 시원한 풍경을 감상하며 걸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조금은 덜 힘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라산은 날씨에 따라서 볼 수 있는 풍경이 다릅니다. 이번에는 한라산 영실 코스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팀은 서귀포 치유의숲과 엉알길, 생이기정길을 걸었습니다. 서귀포 치유의숲은 숲치유사 선생님이 동행하여 제주 숲과 곶자왈에 대한 유익한 설명을 해줍니다.함께 숲을 걷고 있는 동안 마음이 평온해지는 시간입니다. 다음은 수월봉에 도착해서 올레 12코스의 가장 예쁜 구간 5km를 걸었습니다. 차귀도와 누운섬 풍경 그리고 멋진 일몰까지 보는 행운도 있었습니다.

10/22() 다랑쉬오름, 아끈다랑쉬, 용눈이오름, 한담해안산책로

둘째날 첫 일정은 다랑쉬오름을 올랐습니다. 이곳은 꽤나 높은 오름으로 분화구가 확실해서 한번 올라볼 만한 곳입니다. 마치 성곽길처럼 분화구 위를 한바퀴 빙 걸어볼 수 있어 독특합니다. 정상에서 보는 경치 또한 일품이죠. 내려와서 코앞 작은다랑쉬오름도 올라봅니다. 오르지 않았다면 후회했을 정도로 억새가 예쁜 오름이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가까이에 용눈이오름도 올랐습니다. 부드러운 능선이 아름다운 이 오름은 워낙 알려진 곳이어서 앞에 올랐던 오름들에 비해 꽤 혼잡하더군요. 이날 올랐던 오름 중 억새가 가장 좋은 곳은 의외로 작은다랑쉬인 아끈다랑쉬였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곽지해변으로 가서 한담해안산책길을 걸었습니다. 해안길이 조금 짧긴 하지만 길이 너무 예뻐서 가볍게 산책하며 바다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10/23() 대록산, 광치기해변길, 닭머르와 남생이못

여행 셋째날 첫 일정은 큰사슴이오름으로 불리는 대록산을 올랐습니다. 유채꽃프라자 건물을 시작으로 진입로에 들어선 순간 엄청난 억새 군락에 모두가 놀랐습니다. 햇빛에 반짝이는 억새의 춤사위에 현기증이 일 정도더군요. 대록산은 높지 않지만 정상에 서면 한라산과 반대로는 성산일출봉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풍경을 전망할 수 있습니다. 내려오는 길에도 눈부신 억새밭에서 시간 가는줄 몰랐네요.

다음은 섭지코지로 이동해 광치기해변길을 걸었습니다. 섭지코지야 워낙 유명해서 사람들이 정말 많지만 광치기해변으로 들어서자 우리 외에는 사람이 없어 여유롭게 걸었습니다. 이 길의 가장 큰 매력은 성산일출봉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걷기입니다. 해안 풍경이 돋보여 아주 멋진 길입니다. 그리고 숙소로 가는 길에 억새가 멋진 닭머르해안과 작은 연지 남생이못까지 돌아보았습니다.

10/24(안덕계곡, 송악산 둘레길, 정개, 새별오름

여행 마지막날의 첫 일정으로 안덕계곡을 돌아보았습니다. 안덕계곡은 사극의 많은 장면을 촬영한 곳입니다. 기암절벽을 타고 흐르는 계곡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송악산으로 이동해서 둘레길을 걸었습니다. 해안가를 한바퀴 빙도는 둘레길은 바다 풍경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한낮에는 날씨가 더 화창해서 눈부시게 반짝이는 바다를 조망하며 걷기에 참 좋았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제주 대표 오름 중 하나인 새별오름을 올랐습니다. 새별오름은 한눈에 들어오는 낮은 봉우리지만 경사가 꽤 가파릅니다. 제주의

모든 오름이 그렇듯 한라산과 평온한 제주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새별오름은 억새밭이 단연 돋보였습니다. 은빛 억새가 온통 새별오름을 감싸고 있어서 제주는 억새의 천국이라는 말에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제주 3 4일 여행은 오름과 억새를 테마로 떠난 여행이었습니다. 억새 시기도 적절하였고 무엇보다 4일 내내 날씨가 좋아서 여행하기에 좋았습니다. 이번 여행동안 한라산 윗세오름을 포함해 대표 오름은 거의 올랐습니다. 높지는 않지만 시원한 제주의 풍경과 은빛 억새의 아름다운 군무는 정말 눈부신 기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함께 여행하신 회원분들 모두 여행을 잘 즐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 여행이 모든분들께 좋은 활력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