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일)~10(수) 4월 제주 3박4일 여행 후기



4 7()~10() 여행편지 회원분들과 제주 34일 여행을 하였습니다.

 

4 7() 사려니숲길

 


<쌈밥정식은 사진을 못 찍어서 지난번 사진으로 올립니다.>


여행 첫째날에는 제주에 도착하여 단체로 점심 식사를 하고 사려니숲길을 걸었습니다. 서려니숲길은 비자림숲이 있는 조천읍 교래리에서 남원읍 표선리를 가로지르는 약 10km의 숲길입니다. 이 길은 누구나 걷고 싶어하는 제주를 대표하는 숲이죠. 반은 다양한 수종으로 이루어진 숲이고 반은 삼니무 숲이 특징입니다. 비자림숲으로 가는 길에 벚꽂과 노란 유채꽃이 가득 피어 봄 여행의 기분을 밝게 해줍니다. 경남 하동은 벚꽃이 이미 졌는데 이곳은 아직 싱싱한걸 보면 제주의 날씨가 더 쌀쌀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숲도 완연한 초록숲 일줄 알았는데 이제 연둣빛 새싹이 파릇파릇합니다. 그 색깔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울창한 삼나무 숲을 지나면 붉은오름 입구에 도착하고 하루 여행을 마쳤습니다

 

4/8() 우도 올레길, 오늘은 녹차한잔, 녹산로 유채꽃밭

 



여행 둘째날은 우도로 들어가 우도 올레길을 걸었습니다. 성산항에서 약 10분간 배를 타면 도착하는, 본섬에서 아주 가깝죠. 제주에 속한 섬중에 가장 큰 우도는 화산섬으로 풍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우도봉에 올라 내려다본 풍경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노란 유채가 곳곳에 피어서 색동옷을 입은 듯한 우도 풍경이 좋았습니다. 검멀레 해안으로 가는 바다올레길, 에메랄드빛 산호사해변으로 가는 유채꽃 밭담길을 남겨두고 떠나기가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제주의 유명한 서광다원은 사람들이 많아 복잡하죠. 표선에 있는 '오늘은 녹차한잔'의 차밭은 한가롭고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습니다. 시원시원한 차밭 풍경도 감상하고 차도 한잔 하며 잠시 쉬어갔습니다. 그리고 제주 봄풍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녹산로는 노란 유채와 하얀 벚꽃이 앙상블을 이뤄 정말 예뻤습니다. 잠깐 길을 걸으며 제주의 봄풍경을 즐겼습니다.

 

4 9() 비양도, 화순곶자왈공원, 방주교회

 


<비양도에서 보말죽으로 식사를 했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여행 셋째날, 비양도로 들어갔습니다. 한림항에서 3km 정도 떨어진 비양도는 화산섬으로 봉긋한 비양봉을 올랐다가 둘레길을 걷습니다. 둘레가 2.5km로 한시간 정도면 섬 한바퀴를 돌아볼 수 있죠. 비양봉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연보라빛 갯무꽃이 피어 수수한 섬풍경이 돋보였습니다. 이날은 아침부터 바람이 심상치 않더니 풍랑주의보가 발령되어 조금 일찍 섬을 나왔습니다. 용머리해안과 송악산 둘레길도 거센 바람 때문에 걸을 수 없어 화순곶자왈공원을 걸었습니다. 작은 곶자왈숲이지만 자연스러움이 남아 아기자기한 탐방을 하였습니다. 숲속에서 소떼를 만나는 재미있는 경험도 즐거웠습니다. 숲속은 바닷가와 달리 바람이 순해서 훨씬 수월하더군요. 그리고 노아의 방주를 컨셉으로 한 방주교회를 잠깐 돌아보고 셋째날 여행을 마쳤습니다.

 

  

4 10() 교래자연휴양림, 함덕 서우봉

 



교래자연휴양림은 화순곶자왈에 비하면 곶자왈숲의 규모가 매우 넓습니다. 그리고 큰지그리오름 정상까지 다녀오면 약 7~8km를 걷습니다. 아침부터 비가 내리는 숲은 초록빛이 살아나 정말 예쁘더군요. 울창한 곶자왈 숲은 아득한 안개로 뒤덮였고 원시의 숲을 걷는 우리는 마치 정글 탐험을 하는 듯했습니다. 숲길을 거의 다 걷던 때면 편백숲에 듭니다. 안개 자욱한 숲은 어느 때보다 평화롭고 여유로워 이런 게 힐링이라면 최고의 힐링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은 함덕해변으로 이동해 서우봉 산책로를 걸었습니다. 노란 유채꽃이 핀 산책길에서 본 바다는 바람으로 끝없이 일렁였고 춤추는 바다를 바라보며 이번 재주 3 4일 여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제주 여행은 이틀은 날씨가 좋았고 이틀은 바람과 비가 함께 했습니다. 그런데 비오는 숲의 분위기와 빛깔이 이렇게 예쁜줄, 거센 파도치는 바다의 이색적인 풍경이 멋진줄 이번에 새삼 알았습니다. 그리고 제주에서 만난 벚꽃과 노란 물감이 뚝뚝 떨어질 것 같은 유채꽃 그리고 연보랏빛 갯무꽃의 아름다운 4월 제주로 기억하게 할 것입니다. 4일간의 제주 여행에 참여하신 회원분들 모두 서로 배려해주시고 즐겁게 여행하셔서 고맙다는 말씀 드립니다. 오락가락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