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 구와우 해바라기와 만항재 야생화 여행 후기

 

 



  만항재 야생화는 어제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습니다. 예전에 만항재에서 찍은 야생화 사진으로 대신 올립니다. 어제 만항재에서 본 꽃들입니다.




8 1(), 여행편지 회원분들과 해바라기꽃 핀 구와우마을과 여름 야생화가 피어나는 만항재에 다녀왔습니다. 

 

태백으로 들어가서 먼저 단체로 식사를 했습니다. 비빔밥과 메밀전병으로 간단히 식사를 하고 구와우마을로 들어갔습니다. 구와우마을 해바라기는 완전히 활짝 핀 상태는 아니고 아쉽지 않을 정도로 피었습니다. 그래도 하늘이 맑아서 해바라기밭을 산책하며 꽃을 즐기기엔 비교적 괜찮았습니다. 백일홍. 코스모스, 루드베키아 등도 군데군데 꽃을 피워서 단조로움을 덜어 주더군요. 하지만 구와우마을 해바라기꽃은 예전만 못한 느낌입니다.

 

구와우마을을 돌아보고 만항재로 이동했습니다. 만항재는 이맘때면 온갖 여름 야생화들이 피어나 산상의 화원이라 불리는 곳이죠. 이번에도 만항재에서 아주 다양한 야생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동자꽃, 이질풀꽃, 여로꽃, 짚신나물꽃, 긴산꼬리풀꽃, 마타리꽃 등 수많은 꽃들이 아우성치듯 피어 있었습니다. 또 만항재는 낙엽송숲이 유명하죠. 죽죽 솟아오른 낙엽송숲은 한여름 더위가 무색하게 시원하기까지 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해바라기꽃과 여름 야생화를 찾아 떠난 꽃여행이었습니다. 구와우의 해바라기꽃도 만항재의 야생화도 비교적 잘 피었고 날도 무덥지 않아서, 적당한 여름 꽃 나들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제 8월입니다.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계절이니 건강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