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3(토) 법주사 세조길과 속리산 문장대 산행 후기



임시연의 여행다방 - 세조길과 문장대 영상 보기




5 23(), 여행편지 회원분들과 법주사 세조길 걷기와 문장대 산행을 하였습니다.

2 1일에 섬진강 여행을 한 후로 코로나19로 그동안 여행을 하지 못했으니까 정말 오랜만의 여행을 하였습니다.

 

이번 여행은 법주사 세조길만 걷는 팀과 문장대 산행팀으로 구분해서 여행을 진행하였습니다. 코스가 완전히 다른 것이 아니라, 정확히 말하면 속리산 산행길에 세조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조길은 용바위쉼터까지만 왕복으로 걷는데 길이는 거의 10.5km로 짧은 거리는 아닙니다. 그리고 용바위쉼터를 지나면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되어 문장대팀은 빠르게 진행하고 세조길 팀은 느긋하게 초록 자연을 즐기며 걸었습니다.

꽃피는 봄을 빼앗긴 5월의 숲은 온통 초록빛으로 물들고 며칠 전에 내린 비로 계곡 소리는 청량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수원지와 속리산이 그려내는 풍경도 정말 아릅답더군요. 올해 봄꽃을 보지 못한 아쉬움은 보랏빛 등나무꽃으로 충분한 위로는 받았습니다.

그리고 문장대 팀은 왕복 거의 16km로 조금 힘들었지만 날씨가 좋아서 탁 트인 시원한 풍경을 즐겼습니다.

 

오랜만의 여행이어서 기다림이 살짝 설레고 오랜만에 보는 회원분들도 무척 반가웠습니다. 더구나 날씨도 좋아서 이번 여행을 더욱 잘 즐겼습니다.

주말 건강히 보내시고 새로운 한 주도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