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토) 칠갑산 트레킹 후기




7 11() 칠갑산 트레킹을 다녀왔습니다.

칠갑산은 충남 청양을 대표하는 산입니다. 높이가 559.8m의 낮은 산이지만 정상에 서면 아주 높은 산에 오른 것처럼 탁 트인 전망이 아주 좋은 산입니다. 그리고 산행 코스가 몇 되는데 그중 가장 무난하게 걸을 수 있는 한티재 코스로 오르면 어렵지 않게 정상을 다녀올 수 있어 이번 여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한티재를 출발하면 바로 숲길이 시작되고 작은 고개를 넘어 평탄한 임도를 걷습니다. 숲도 울창해서 산책하듯 걷는 길이죠. 정상 약 200m 전에 계단만 오르면 정상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시원한 풍광을 즐겼습니다.

이번 칠갑산 코스는 한티재에서 정상까지 왕복으로 걷는 쉬운 코스와 정상에서 천장호로 내려가는 코스 중 자신의 체력에 맞게 선택하는 일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참여하신 분들 모두 천장호로 걸어 내려가는 코스를 선택하셔서 함께 걸었습니다.

조금 가파른 내리막도 있고 오르막도 있지만 길지 않아서 큰 무리는 없는 길입니다. 그런데 낮 기온도 높고 더워서인지 조금 힘들게 느껴지더군요. 그래도 모두 잘 걸으셨습니다. 천장호에 내려서서 호반 둘레길도 돌아보고 이번 여행을 마쳤습니다.

 

이번 칠갑산 트레킹은 다행히 날씨가 좋아서 정상에서 보는 전망이 시원하고 탁 트여 좋았습니다. 내리막 오르막이 반복되는 구간들이 있어서 조금 힘드신 분들도 계셨을 텐데 여행 피로 남지 않도록 피로 잘 푸시고 건강한 한주 보내시기 바랍니다~